September 18, 2009

부자 아빠의 가르침 10.(끝)

[ 3. Interactive Commerce Business ]

** 과거에 동네의 가게나 슈퍼마켓, 백화점에서 사서 쓰던 일상용품의 소비패턴을 한방에 날려버린 것이 월마트를 위시한 창고형 할인점이라면, 창고형 할인점을 한방에 날려버린 것이 '네트워크 마케팅'일 것이다. 하지만 디지털 시대의 최고의 산물인 인터넷 세상에서 컴퓨터의 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Interactive Commerce Business가 곧 모든것을 지배하리라 자신있게 주장한다. ** ->

빌 게이츠 < 디지털 시대, 당신에게도 기회가 있습니다. > 1900년대에서 1960년대 이르기까지 농경사회에서 산업화시대로 전환되는 시기에 재빨리 농토를 정리하고 생산에 뛰어든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부자로 두각을 나타냈었습니다. 21세기! 산업화사회에서 정보화사회로 전환되는 이때에 여러분이 직장생활만을 고집한다면 여러분은 산업화시대에서 농사를 짓는 가난한 농부와 마찬가지가 될것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40대의(아니 30대 중반 이후의) 직장인이나 자영업자에게는 앞으로 점점 힘든 일만이 닥쳐올 것입니다. 시대가 바뀌었고 여러분은 점점 어려워질 것이고, 여러분이 다니고 있는 직장이나, 하시는 자영업 등... 산업화시대의 산물도 덩달아 어려워질 것입니다. 즉 여러분이 다니시는 회사, 여러분이 경영하는 자영업체가 어려워질 것이라는 얘기입니다. 지금은 산업화사회에서 정보화사회로 바뀌는 초엽이며 그러기에 여러분에게도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 보통사람들이 손쉽게 새로운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Interactive Commerce Business인 것입니다. 인터액티브 커머스 비지니스 !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비지니스가 바로 이것이라고 이 자리에서 말씀을 드리면 '그게 뭐지, 처음 듣는데---.' 하시는 분들이 상당수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만일 다른나라에 가서 '인터액티브 비지니스'를 소개한다고 말하면, 아마 거의 대다수의 사람들이 '처음 듣는다. 도대체 그런 비지니스가 언제 생겼느냐는 등--' 상당히 의아해 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편"에서 사업가의 길로 가는 세가지 방법을 제시한 것 여러분 기억하시죠? "

첫째, 당신이 직접 시스템을 개발하십시오.(창업).

둘째, 기존의 시스템을 사십시오.(프렌차이즈-> 가맹점, 체인점)

셋째, 입증된 성공시스템에 들어가 그 일부가 되어 시스템을 전수받는 것.(네트워크마케팅). Interactive Commerce Business란 제가 말씀드린 세번째의 네트워크 마케팅에 근원을 두고 있지만 그보다 진보된 그리고 더욱 비젼있고 확실한 비지니스의 패턴입니다. 또한 앞에서 제가 말씀드린 성공이 입증된 시스템이란, 저의 일곱 번째 책인 (부자 아빠의 비즈니스 스쿨)에서 자세히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수년내에 우리는 우리생활에서 필요한 생필품이 떨어지면 컴퓨터에 장착된 스케너에 다쓴 물건의 바코드를 읽히면 그 제품이 집으로 자동 배달되는 소비생활을 하게 될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동배달 되게끔 하는 쇼핑몰을 여러분이 무료로 분양받아 운영권을 획득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겠습니까? 무려 100만여 가지의 제품이 네트되어 있는 쇼핑몰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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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의 협동조합을 만드십시오. >

그렇다면 이 비지니스를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간단합니다. 단지 내집에서 쓰는 일상용품의 구매습관을 변경하면 되는 것입니다. 종전에 슈퍼마켓이나 백화점, 창고형 할인점 같은 곳에서 사서 쓰던 일상용품을 구매습관을 변경하여 이 비지니스안에서(소비자 협동조합) 구매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이와같이 정보를 전파하고, 또한 나와같이 이러한 정보를 전파할 사람을 찾고 모으는 것입니다. 그런 파트너들의 비지니스를 도와 크게 성장시킬 때 당신의 사업도 크게 성공하는 것입니다. 이 비지니스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인터넷상에서의 국제적 소비자협동조합입니다. 소비자 멤버쉽을 확대하는 비즈니스입니다. 쉽게 생각해 월마트나 아울렛, 그 밖의 백화점들이 고정고객을 확보하여 매출을 늘리기 위해 회원을 확보하는데 이와 같이 국제 소비자 회원을 모집하는 일, 소비자 협동조합을 형성하는 일, 그래서 소비자들이 뭉쳐 생산자들과 직거래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그럼 소비자 협동조합의 회원을 모집하는 일이 어떻게 큰 사업이 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십니까. 마일리지 보너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비행기를 이용한 사람에게 점수를 주고 그 점수가 많이 모아지면 공짜 여행을 시켜주거나 선물을 주는 것입니다. 이런 점수는 주유소나 백화점이나 혹은 전화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한 사람이 쓰는 점수에 대한 보상입니다. 그렇다면 소비자 협동조합원을 많이 모집해 나로부터 시작된 소비자 협동조합의 점수가 커지면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제가 이 비지니스를 시작하고 초기에 이러한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당신같이 모든 것을 소유한 사람이 어떻게 이런 이상한 일을 하십니까?" 아마 그 분들은 Interactive Commerce Business를 Door to door Marketing(방문판매) 또는 Muiti-level Marketing(다단계 판매), 심지어는 불법 피라미드로 생각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귀가 열려있는 긍정적인 사람들이고, 95%의 사람들이 안된다고 체념하는 일을 이루어내는 사람입니다. 저는 금년 Interactive Commerce Business 몇 개의 나라를 방문하여 강연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8편도 출간할 예정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마음을 열고 긍정적으로 Interactive Commerce Business에 대하여 알아보시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비지니스에 참여하고 않고는 그때가서 결정하라는 것이지요. 아무튼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8편 5편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신의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

< 이제까지의 글은 로버트 기요사키가 자신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강연 내용이었습니다. 본 강연의 내용으로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현실점검을 하는데 매우 중요한 내용들을 담고있어 게재하였으며, 특정사업을 홍보하고자 하는 뜻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출처 : 본 글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 1,2,3,4,5 편에서 다루지 않은 로버트 기요사키의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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