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14, 2020

샬롬 - 관계의 평화

샬롬은 평화이다. 나와 하나님, 다른 사람들, 자연과 관계가 잘 이뤄어진 평화이다. 관계를 잘 맺고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선 상대방을 잘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성품과 인간을 위한 마음을 성경과 기도를 통해서,
인간의 심리와 그들과 잘 소통하기위한 대화를 통해서,
자연의 소중함과 존중하는 마음과 행위를 통해 관계를 잘 맺을 수있다. 

현재 하나님과의 좋은 관계 맺기위해 Reframecourse 세미나에 수강중이다. 복음, 인간창조, 일과 일상의 그리스도의 삶과 관점, 일반인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야기하시는 것들이 결국 하나님의 이야기가 우리들의 이야기로 되시길 원하신다. 

아브라함으로 시작된 인류의 번영을 통해 지구의 수많은 민족과 나라에서 서로 관계를 맺고 있다. 인간의 끊임없는 번영을 위해 경제, 사회, 기술, 문화로 발전해 나가는 현대사회를 이루어냈다. 개인, 가족, 부족, 민족으로 발전한 인류는 각 개인과 타인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지고 있다. 인간관계인간의 속성을 파악하고 다른 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인간심리이해가 필요하다. 

자연과 인간의 관계의 정립이 필요하다. 지구라는 큰 자연안에서 기술발전을 통해 자연물질을 활용해 문명을 발전해왔다. 자연관찰을 통해 우주와 자연의 원리를 깨달아 인간의 편리함 위한 물질로 창조되었다. 하나님께서 주신 창조의 사역을 잘 하고 있지만, 구속사역 또한 필요하다. 주신 만물과의 관계를 잘 회복하여 지구 자연에서 지속적인 순순환의 생태계 복원이 필요하다. 우리 자녀들의 미래에 살 환경을 빌려 쓰고 있는 우리는 앞으로의 자구환경을 생각 안할 수 없다. 청정에너지와 재활용을 통해 자연파괴를 줄이고 회복할 수 있는 자연의 구속사역을 시작할 때이다. 

No comments: